웹마스터도구(네이버) 웹마스터도구(페이스북) 웹마스터도구(유튜브) 웹마스터도구(인스타그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고객센터 1566-4460 고객센터(AM 09시 ~ PM 06시) 1566-4460 산림복지시설 예약 및 결제 문의, 이용안내 등 ENG

찾으시려는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검색
닫기

국립횡성숲체원_숲태교페스티벌

2019-06-19 17:26:55.0 조회 : 806

 

국립횡성숲체원

 

O 방송매체 : 원주MBC

O 프로그램 : 강원365 '숲태교

O 방영일시 : 2019년 5월 21일(화)

O 주요내용 : 국립횡성숲체원으로 떠나는 태교여행

 

설명

MC와 함께 국립횡성숲체원에서 개최된 숲태교페스티벌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영상입니다.

대사

(숲에 있는 나무데크에서 있는 사회자의 모습)
사회자 : 가정의 달 5월입니다.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부모님들을 위한, 선생님들을 위한 정말 사랑가득 행복가득한 달이 바로 5월이 아닐까 싶은데요. 근데 오늘은요, 특별히 이분들이 주인공입니다. 바로 임산부들을 위한 특별한 여행, 떠나보시죠!
(강당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모습)
나레이션 : 행복한 엄마 건강한 태아를 위한 특별한 축제가 국립 횡성 숲체원에서 열렸는데요.
(야외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사회자 : 어떤 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김병화 팀장 : 숲태교라고 들어보셨나요
사회자 : 처음들어봤어요.
김병화 팀장 : 숲 태교는 많이 나와있는데요. 산모의 건강, 정신건강, 육체적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그리고 뱃속에 있는 태아한테도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여러 자료들이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실상 그 대상자들이 되시는 분들은 그것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되게 많으시더라구요. 전국에 있는 치유의 숲에서 이 숲 태교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데 모르시는 분이 많아서 못오시는 것 같아서 지역 주민들이랑 임부들이랑 함께 하는 그런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서 숲태교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비가내리는 모습 다음, 강당에서 숲태교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고 부모와 임산부들이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나레이션 : 숲 태교 여행. 그 첫 번째는 바로.
사회자 : 잠시후 숲태교 효과에 대해서 강의가 이루어진다고 해요. 숲태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레이션 : 숲이 사람에게 이롭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죠. 이 숲의 장점을 살린 숲태교가 태아의 발달과정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 그 효과에 대해 함께 나누는 자리입니다.
(강당 밖 야외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모습)
사회자 : 선생님 태교라는 건 저도 들어봤는데요, 숲태교는 처음 접해봐요. 어떤거에요
이인숙 교수 : 태교의 기본원리를 숲이라는 자연 환경속에서 느끼면서 하는 겁니다. 그런데 숲이 갖고 있는 태교를 할 수 있는 굉장히 여러 가지 좋은 조건들이 있어요. 태아들이 한 5개월 6개월이 되면 오감이 다 발달하거든요. 그 발달되어진 오감은 그 대 되면 뇌 기능도 발달하기 때문에 느꼈던 것들을 다 기억하고 있어요. 그런데 숲이라는 환경 속에는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여러 요소를 골고루 가지고 있는 환경이 숲입니다. 평소에 하던 태교를 숲이라는 자연환경속에서 한다면 굉장히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강당에서 강의자의 강의를 듣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나레이션 : 숲의 맑은 공기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데요. 자연향균물질들이 임산부들의 면연력과 건강을 증진시켜준다고 해요.
(강의가 끝나 사람들이 퇴장하고 있는 모습)
사회자 : 어머님 아버님 혹시 좋은 막둥이 소식이 있는거에요
박미정 : 아~ 그거는 좀 오버고요 우리 며느리가 있어가지고 한 번 들으면 좋을 것 같아서 오기도 했구요, 또 저희 둘이 재능기부가 있어가지고 이따 3시쯤 행사가 있어서 들렀어요.
(강당안에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는 모습)
나레이션 : 행복한 가족을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축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태교, 행복한 출산을 준비해 보는데요. 그 첫 번째는 태명 목걸이 만들기.
사회자 : 지금 아이가 나온지 얼마 안된 것 같아요, 갓난이인데 지금 둘째 게획으로 오신거에요
남광진 : 둘째 계획은 있어요. 계획은 있는데... 생각한 하고 있고, 듣고 많은 도움이 됐어요.
(도로에서 멀리서 뛰어오는 사회자의 모습)
사회자 : 여기 임산부의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를 정말 많이 판다고 해요. 한 번 들러볼게요.
(각종 과일과 설탕에 절인 것 같은 음식들을 보여준다.)
나레이션 : 잘 먹고, 잘 낳기 위한 태교음식 건강한 음식에 우리지역에서 나고 자란 먹을거리만한게 없을텐데요.
(금귤정과를 들며)
사회자 : 어 근데 이거는 색깔이 너무 예뻐요. 이게.. 금귤을 정과로 만든거래요. 음~ 달콤상큼해요.
(토마토잼을 한 스푼 뜨며)
나레이션 : 간식걱정 많이 하시죠 이 청정 토마토잼만 있으면 모든 재료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사회자 : 토마토 잼은 처음이야. 음, 딸기잼이 너무 달아서 싫다하시는 분들은 이 토마토잼을 드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딱 먹자마자 건강한 단맛이 느껴져요. 우와~ 이게 바로 꽃차에요~
(각종 꽃차 병 사이에서)
나레이션 : 봄날에 마시기 좋은 꽃차. 꽃차의 효능은 정말 무궁무진한데요.
사회자 : 숲 태교 페스티벌에 참여하셨어요. 우리 임부들에게 추천해주실 차가 있으실까요
신민숙 : 어~ 저는 이제, 싸화차를 제가 했는데, 임신초기에는 좀 힘드시고 6개월 이상이 되시면은 이제 감기 오실 때 다른 약 못드시니까. 제가 만든 우리면 바로되는 쌍화차를 제가 만들었어요. 예 그래서 이거를 약 못드시는 임산부들 드시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해드리고 싶고, 구절초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유명한 차잖아요. 이것도 있구요. 건강한 출산을 위한다면 일단 마음이 긍정적인 마인드. 그리고 뭘 해도 내가가 하고싶은 걸 하면 행복하잖아요. 내 뱃속의 아이가 정말 내 행복이라하면 정말 행복하게, 무조건 정말 건강한 복이라고 생각할 것 같아요. 그래서 출산, 좋은 결과 있을거에요.
(야외에서 20명정도의 사람들이 퀴즈를 풀기위해 대기하고 있는 모습)
퀴즈 진행자 : 정상적인 임부는, 자, 임산부는 전체 임신기간 중 만삭 출산전까지 평균 6kg정도의 체중이 증가한다.
나레이션 : 임산부들을 위한 퀴즈! 평소 쉽게 생각했던 정보들이 막상 퀴즈를 통해 풀려니 헛갈리기 시작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X로 이동하고 혼자 O로 가 있는 아버님의 모습)
VJ : 아버님 확실하세요 맞아요
아버지 : 중대한 실수를 한 것 같군요 하하하
퀴즈 진행자 : 12.5KG 정도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X입니다.
아버지 : 저희 집사람이 그정도 밖에 안늘어가지고 허허.
퀴즈 진행자 : 보통 이제 출산후에 미역국을 먹죠. 미역국을 먹는 이유는 모유수유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라고 하면 O 아니다 그 외에 다른 것 때문이다 하면 X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 X로 이동한 사람들의 모습)
나레이션 : 여러분도 함께 맞춰보세요.
퀴즈 진행자 : 3, 2, 1 역시 정답은 X입니다. 미역국을 먹는 이유는 역시 산모의 피를 빠르게 좋은 피로 바꾸기 위해서 이제, 미역을 먹는 다고 합니다.
나레이션 : 아는 만큼 더욱 즐겁고 안전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할 수 있겠죠
여자시민 : 뭐 오늘 퀴즈같은 경우도 임신기간이면 모르는게 많잖아요. 다들 처음이니까. 근데 이렇게 이슬이 비치면 병원을 가야된다 이런거는 사전에 알게 되면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나레이션 : 행복한 엄마, 건강한 태아를 위한 시간. 숲에서 즐기는 진정한 힐링으로 임신과 출산의 기쁨을 함께 느껴보시면 어떠할까요
MC : 자 이렇게 해서 태교페스티벌이 모두 마무리가 됐습니다. 정말 건강한 태교로 행복한 출산하시기를 바랍니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크롬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되어있습니다. Chrome 다운로드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121, 2층 209호(둔산동) | 대표전화 : 042-719-4000 | 팩스 : 042-719-4049 | 이메일 : info@fowi.or.kr

Copyright © 2016 Korea Forest Welfare Institute. All right reserved.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121, 2층 209호(둔산동)
대표전화 : 042-719-4000
팩스 : 042-719-4049
이메일 : info@fowi.or.kr

Copyright © 2016 Korea Forest Welfare Institute.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