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스터도구(네이버) 웹마스터도구(페이스북) 웹마스터도구(유튜브) 웹마스터도구(인스타그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고객센터 1566-4460 고객센터(AM 09시 ~ PM 06시) 1566-4460 산림복지시설 예약 및 결제 문의, 이용안내 등 ENG

찾으시려는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검색
닫기

포이와 함께하는 산림복지4_숲의 이로움을 알려주는 '산림교육'

2019-06-24 10:17:56.0 조회 : 1054

 

 

숲을 통해 유아와 청소년이 올바른 가치관을 기르는것!


포이와 함께하는 산림복지 네번째 이야기는
숲의 이로움을 알려주는 '산림교육'입니다^^

 

설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캐릭터인 포이와 함께 산림전문업에 대해 알아보는 동영상입니다.

대사

포이와 함께하는 산림복지.
숲의 이로움을 알려주는 산림 교육.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와 사회적 문제의 해결책으로 숲의 공익적 기능이 중요해지고 있어.
(지구가 3단 아이스크림모양으로 쌓여있으며 녹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배경이 있습니다.)
또,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중독,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교실 밖 교육의 대안으로 많은 사람들이 숲을 찾고 있지.
(총 세명의 학생이 있으며 한명은 휴대폰을 들고 즐거워 하고 있는 모습, 한 명은 눈에 멍이 든 채 주저앉아 있는 모습.)
다른 한 명은 웃고 있는 학생을 못마땅하게 바라보며 주저앉은 학생 옆에 서 있습니다.
숲을 통해 유아·청소년이 올바른 가치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 이게 바로 산림교육이야! 오늘은 산림교육에 대해서 알아보자! 산림교육이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 탐방, 학습함으로써 산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하는 교육이야.
(어른과 어린이가 같이 나무를 심고 있는 모습이 배경으로 있습니다.) 산림을 지속적으로 활용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거지.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오감활용 다양한 숲프로그램.
(등산복을 입고 등산모를 쓴 사람이 웃으며 버섯을 들고 있습니다.)
유아숲지도사와 숲에서 전인적 성장을 함께하는 유아숲체험.
(엄마와 남자아이, 여자아이가 웃고 떠들며 놀고 있는 모습이 있습니다.)
숲길등산지도사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기는 등산 또는 트레킹 등,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정말 무궁무진해!
(배낭을 메고 등산을 하고 있는 남자의 모습이 있습니다.)
또한 사회성 발달, 환경 감수성 증진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어.
이뿐만 아니라 유아에겐 학습능력 향상과 자아개념 형성 효과가 있고 아동 청소년에게는 신체 면역력 향상, 심리 안정, 우울증, 불안감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지.
몸과 마음이 모두 튼튼해지는 산림교육, 궁금하지 않아 친구들과 함께 숲으로 떠나보자!
(전국에 있는 숲체원의 모습이 보입니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크롬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되어있습니다. Chrome 다운로드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121, 2층 209호(둔산동) | 대표전화 : 042-719-4000 | 팩스 : 042-719-4049 | 이메일 : info@fowi.or.kr

Copyright © 2016 Korea Forest Welfare Institute. All right reserved.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121, 2층 209호(둔산동)
대표전화 : 042-719-4000
팩스 : 042-719-4049
이메일 : info@fowi.or.kr

Copyright © 2016 Korea Forest Welfare Institute.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