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6 - (36호) 에코힐링 가을호 단면_최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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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에서 만난 사람
PART Q2 실습생들에게 피드백은 어떻게 해주셨나요?
02 A2 대학에서 배운 이론과 다르게 현장에서의 교
육은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실습생들이 힘
대학생 들 수도 있는데요. 산림복지 사업별로 최대한 다양
현장실습학기제 한 예시를 보여주고, 경험에 근거한 해결법을 최대
현장지도자 한 공유하려 노력했습니다.
Q3 실습생들이 무엇을 중점적으로 배워갔으면
했나요?
A3 진로파악 탐색에 초점을 두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장실습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진
로를 체험해보기 위한 것이니까요. 이 일이 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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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향과 적성에 맞는다고 판단했다면, 돌아가서 더
깊이 있는 공부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취업을 위
Q1 칠곡숲체원에서 실습생에게 어떤 교육을 하 한 준비를 하루빨리 시작하길 권하죠.
나요?
A1 산림복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을 먼 Q4 주연과 주이에게 특별한 변화가 있었나요?
저 교육합니다. 이 이론은 숲체험을 이용하는 다양 A4 정해진 매뉴얼을 찾던 친구들이, 매일 다른 일
한 대상자(아이, 노인, 장애인 등)의 특성을 중점으 정과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과정을 통해 현장에 적
로 진행돼요. 동일한 프로그램이어도 대상자가 누 응해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프로그램을 보조하
구냐에 따라 프로그램이 다르게 운영이 되거든요. 며 느낀 점으로 산림교육 사업·운영에 대한 본인
2~3주 차에는 실내·외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관 만의 개선사항을 내놓는 것을 보니 업무에 대한 이
련 학습 및 현장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실무를 익힙 해도가 높아졌단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니다. 선배 직원이 함께하기 때문에 다양한 노하우
나 실무 경험을 공유 받을 수 있죠. 마지막 4주 차
에는 교육기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만의 산림
4 칠곡숲체원 고객지원팀 박정은 주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습
5 교육 수강 중인 강주연 실습생
니다. 6 박주이 실습생과 박정은 주임의 프로그램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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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 HEALING 2022 AUTUMN VOL_36 56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