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 - (36호) 에코힐링 가을호 단면_최종
P. 27
2
1 아이들에게 탄소중립 가르치는 김혜령 강사
2 김혜령 강사
Q1 탄소중립 숲교육을 듣게 된 계기가 있나요? Q2 산림 관련 교육을 꾸준히 이수하시는 특별
A1 2014년 숲해설가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나무 한 이유가 있나요?
에 대한 애정이 생겼고, 차례로 유아숲지도사, 산림 A2 제가 여기까지 오게 된 하나의 원동력이라고
치유지도사 2급 자격증 등을 받은 뒤 나무의 깊이 할 수 있죠. 배움을 통해 깨달음을 얻기 때문입니
에 대해 생각하고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끊임없 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시간
이 숲교육에 매진하며 산림교육전문가로서 탄소중 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유아숲교육, 숲해설,
립이 필수교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경 산림치유, 산림레포츠 등 다양한 교육이 있어 선택
산시 산림과 과장님의 권유로 유아부터 탄소중립 의 폭이 넓어요. 또한 지역마다 숲체원, 산림치유
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하는 탄소중 원, 대학교 등에서 교육이 이루어져 전문성에 있어
립 교구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서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26ㅣ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