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스터도구(네이버) 웹마스터도구(페이스북) 웹마스터도구(유튜브) 웹마스터도구(인스타그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고객센터 1566-4460 고객센터(AM 09시 ~ PM 06시) 1566-4460 산림복지시설 예약 및 결제 문의, 이용안내 등 ENG

찾으시려는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검색
닫기

국립양평치유의숲

2018-09-17 09:55:35.0 조회 : 1124

 

 

국립양평치유의숲

 

O 방송매체 : 쿠키건강TV

O 프로그램 : 숲에서 찾은 건강

O 주요내용 : 국립양평치유의숲 소개와 치유프로그램 소개

설명

이 영상은 쿠키건강TV의 숲에서 찾은 건강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주요 내용은 국립양평치유의숲 소개와 치유프로그램 소개를 하는 내용입니다. 이 영상은 국립양평치유의 숲과 치유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대사

(숲 속에서 비가 내리는 모습이 있습니다. 소나무 잎에서 물방울이 떨어지고 비가 그친 후 맑은 하늘과 풀과 나무가 있습니다. 산 속의 건물을 비춥니다)
자막) 비내리는 오후 국립양평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지도사 최은희) 반갑습니다. 저희 국립양평치유의숲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국립양평치유의숲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에 걸쳐 조성된 도심에서 아주 가까운 숲입니다. 저희 숲에는 소동물을 비롯하여 많은 식생의 존재로 인해서 생태 1급지와 그리고 다양한 산림치유 시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숲에서 가족과 함께 산림치유를 느껴보시는 건 어떠세요. 저와 함께 국립양평치유의숲으로 가시죠.
(음악과 함께 양평치유의숲을 올라가는 길이 나옵니다. 산림치유지도사가 걷는 길은 여러 길 중 임도쉼터가 있는 길입니다)
최은희) 예로부터 사람들 가까이에서 사람들에게 귀한 대접을 받는 나무 중 하나가 잣나무죠. 잣나무는 침엽수 중에서도 피톤치드 발생량이 아주 많은 나무라고 합니다.
자막) 잣나무는 소나무과의 늘푸른 바늘잎 큰키나무로 키 20~30m 정도로 매우 곧고 크게 자란다. 가지가 사방으로 빙 둘러 나고 길게 퍼져 옆으로 넓은 삼각형 또는 한쪽으로 넓은 삼각형이 된다.
최은희) 어제는 하루종일 햇빛이 쨍쨍해서 피톤치드가 아주 많이 생성이 됐었죠. 그런데 간밤에 여러분들을 기다리는 비가 와서 이렇게 잣나무 숲이 촉촉하게 젖어 있습니다.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가득한 잣나무 잎. 여러분과 함께 지내고 싶습니다. 잣숲으로 가지죠.
(음악과 함께 나무와 숲길이 있습니다)
최은희) 제가 걷고 있는 곳은 양평치유의 숲의 전망대입니다. 전망대 주변으로는 참나무와 많은 활엽수가 우거져 있습니다. 활엽수림 속에서의 탁 트인 전망. 건너편 숲의 낙엽송에 우거져있구요. 햇빛과 경관. 숲의 모든 것이 함께하는 이곳. 전망대헤서 여러분과 함께 산림치유 같이하시지요.
(음악과 함께 산과 민가의 모습이 있습니다. 산 속으로 들어가 달팽이를 관찰합니다.)
최은희) 근데 오늘 되게 복 받으신 분들 같아요. 치유의 숲에 물이 없는 날이 많은데 어제까지만 해도 햇빛이 쨍쨍했었는데 저녁에 비가 와서 물소리가 들리고 음이온을 즐기고 계시기 때문에 아마도 면역력이 굉장히 많이 증가하셨을 거 같아요.
자막) 음이온이란 일상생활에서 산성화되기 쉬운 인간의 신체를 중성화 시키며 산림의 호흡작용, 산림 내 토양의 증산작용, 계곡 또는 폭포주변과 같은 쾌적한 자연환경에 많은 양이 존재한다.
(참가자 두 명이 평상 위 요가매트위에 앉아있습니다)
최은희) 이곳은 숲속의 하모니라는 프로그램 장소인데요. 뒤쪽에 있는 금광굴과 앞쪽에는 아음드리 산수유나무. 그리고 현재 영상을 보는 분들이 조화롭게 존재하는 명상 장소입니다. 여러분들은 여기에서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가득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이천 한정구) 일단 집에 있을 때는 여러가지 스트레스로 좀 고민이 생기고 그랬었는데 여기 와보니까 고민이 물흘러가는 소리에 흘러가는 것 같고 마음이 편안해지고 피톤치드 받고 나니까 기분도 상쾌해요.
(음악과 나무를 비춥니다. 산림치유지도사가 꽃 위 주황나비를 가리키며 나비를 날려보라고 합니다.)
최은희) 좀 더 가까이 다가가봐요. 걔는 안움직여요. 그 위쪽에 있는 나비. 지금 얘네들이 꿀을 빨고 있느라. 얼마나 꿀향이 강하면 이렇게 가까이 가고 날려도 안도망가겠어요.
(음악과 나무와 계곡이 있습니다)
최은희) 이렇게 작은 계곡의 물이 숲안의 오염원이 없어서 너무 맑고 깨끗하게 흐르고 있어요. 정말로 시원하고요. 너무 좋아요.
(숲 길과 낮은 풀과 꽃이 있습니다)
최은희)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맨발 걷기를 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걷기 명상이라고 합니다. 자, 맨발로 걷고 갖고 있는 탁기를 아래로 아래로 모두 발바닥에 모아서 인간의 어머니인 땅 대지에게 모두 내어주고 어머니가 우리를 위해서 베풀어주듯이. 땅이 가진 순수한 에너지를 발을 통해서 받아들이시기를 바랍니다. 내어주실때는 몸 안의 탁기뿐만 아니라 내가 갖고 있는 스트레스, 고민거리 모든 것을 다 발을 통해서 내보낸다고 생각하십시오. 그리고 발을 들면서 발을 들면서 내려놓으면서 무게감이 어떤한지. 들 때에 이동할 때 내려놓을 때 어느 쪽에서 무거움이 느껴지는 지 느껴보시고 발바닥에서 느껴지는 땅의 느낌. 차가운지 따뜻한지 부드러운지 딱딱한지 하나하나의 느낌을 느껴보세요.
자막) 맨발로 걸으면 땅으로 부터 자연전자가 우리 몸으로 유입되어 면역력이 증가되고 활성산소가 감소한다. 발바닥 경험을 자극하여 오장육부가 원활하게 작동하게 하고 체지방이 분해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고 피부가 많고 깨끗해지며 항산화 작용으로 젋어지는 효과가 있다.
(음악과 높은 나무가 있고 안개가 자욱한 산의 전경이 있습니다.)
최은희) 양평치유의숲에서 오셔서 느껴보신 햇빛, 공기, 물, 바람 너무 좋죠. 피톤치드 음이온이 가득한 치유의 숲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여유로운 시간 보내세요.
(음악과 양평치유의 숲을 쭉 비추고 있습니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크롬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되어있습니다. Chrome 다운로드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121, 2층 209호(둔산동) | 대표전화 : 042-719-4000 | 팩스 : 042-719-4049 | 이메일 : info@fowi.or.kr

Copyright © 2016 Korea Forest Welfare Institute. All right reserved.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121, 2층 209호(둔산동)
대표전화 : 042-719-4000
팩스 : 042-719-4049
이메일 : info@fowi.or.kr

Copyright © 2016 Korea Forest Welfare Institute.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