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찾으시려는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검색
닫기

포이와 함께 하는 산림복지6_전국의 산림복지시설 소개

2019-09-19 14:18:37.0 관리자 조회 : 222

 

포이와 함께하는 산림복지 여섯번째 이야기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전국의 '산림복지시설' 소개입니다.^^


설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캐릭터인 포이와 함께 산림복지에 대해 알아보는 동영상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대사

포이와 함께하는 산림복지,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을 소개합니다.(포이캐릭터가 나오며 글자가 나타난다.)
화자 : 전국 곳곳에는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산림복지시설들이 있어.(배경에 남자아이, 여자아이,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가 서있으며 산림치유원, 숲체원, 치유의숲, 수목장림과 같은 산림복지시설의 명칭이 이들 위에 나열되어 있다.)
화자 : 오늘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을 소개해볼까?(배경에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이라는 문구와 함께 한국전도와 함께 사람들이 신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화자 : 먼저 국내 최대의 산림치유시설 국립산림치유원이 있어.(배경에 국립산림치유원의 전경이 나타났다가 흐려지며 ‘국립산림치유원’글자가 나타남.)
화자 : 경북 영주와 제천을 가로지르며 백두대간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하지.(국립산림치유원의 위치가 나오며 배경에 나무들이 우거진 모습.)
화자 : 숲체원은 산림교육을 위한 시설로 연령과 유형에 맞는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자연친화적인 숙박시설과 구내식당도 갖추고 있지. 현재 횡성, 칠곡, 장성, 청도, 대전에 국립숲체원이 조성되어 있어. 내년에는 나주와 춘천에도 조성될 예정이야!
화자 : 그리고 건강증진을 위해 국민들이 산림치유를 할 수 있도록 조성한 치유의숲! 치유의 숲에서도 지역의 자연자원을 이용해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해. 현재 양평, 대관령(강릉), 대운산(울산)에 국립 치유의숲이 조성되어 있고, 앞으로 김천, 예산, 곡성, 제천에도 추가 조성될 예정이야.
화자 :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이 정서함양과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현재 세종시에 파랑새유아숲체험원과 무궁화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하고 있어.
화자 : 마지막으로 국립하늘숲추모원! 국내 유일한 국립수목장림으로 경기 양평에 위치해 있어. 자연에서 태어나 자연으로 돌아간다는 정신에 근거하여 새로운 친환경 장례문화를 선도해 나갈거야.
화자 : 산림복지시설은 앞으로 더욱 많아질 거야! 기대되지 않아?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121, 2층 209호(둔산동) | 대표전화 : 042-719-4000 | 팩스 : 042-719-4049 | 이메일 : info@fowi.or.kr

Copyright © 2016 Korea Forest Welfare Institute. All right reserved.